학원관리 상담톡 이용방법
어나더클래스에는 학부모 또는 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알림장, 게시글, 상담톡의 기능이 있습니다. 교사 개별 또는 상담창구를 이용해서 학부모와 개인별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담창구는 학부모가 교사를 지정하지 않고 문의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원 쪽에서도 답변하는 사람이 드러나지 않고 안내를 해 줄 수 있습니다.
관리자나 운영자는 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상담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대신 답변할 수 있습니다.
새 상담 시작하기
- 상담톡 탭에서 우측 상단의 새 대화를 누릅니다. 학부모 또는 학생과 개인적으로 주고 받는 대화라면 개인적 대화를 선택하고 단순 공지, 일정 등의 내용이라면 상담창구를 선택합니다.
2. 상담을 원하는 대상 학생을 선택합니다.
3. 선택한 학생과의 새로운 상담톡이 시작되었습니다. 만약 기존에 개설되어 있던 상담톡이라면 대화가 계속 이어집니다.
학부모가 아직 원과 연결되지 않은 상태일 경우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이 경우 톡을 보내도 알림을 받거나 볼 수 있는 상태가 아니니 초대 메시지 등으로 앱 설치를 안내해 주세요.
4. 다음은 대화를 주고 받은 예시입니다.
5. 학부모는 이렇게 알림을 받게 됩니다.
6. 학부모는 상담톡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7. 아직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는 상담톡에는 노란점이 표시됩니다.